공공에서 길을 찾다! 한국토지주택공사 – 사회적경제기업 매칭데이 개최

행사일시 : 2019.11.29. 14:00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참여기업 : 공공기관 수요 업종별 사회적경제기업 (35개사, 50여명)

경기도 유망 사회적경제기업과 공공기관 사전 매칭 후 직접상담

입력시간 : 2019-12-02 15:35:53 , 최종수정 : 2019-12-02 15:35:53, 이득규 기자

경기도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LH공사 구매관계자와 함께 도내 유망한 사회적경제기업간 ‘공공구매 매칭데이(구매상담회)’를 2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는 부서별, 업종별로 맞춤형 상담부스를 설치,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공모를 통해 선발된 35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에 대한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구매 상담에 참여하는 기업은 LH공사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실내 건축 및 인테리어, 조명, CCTV, 홍보, 인쇄 및 행사와 공연 분야를 총망라하는 경기도 소재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서남권 소통협치국장은 “작년 이후 올해는 본격적으로 사회적경제 성장을 위해 뛰는 한 해가 되었으며, 매칭데이는 경기도와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노력하는 좋은 사례”라며 “이번 상담회를 주관한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매칭데이를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추진하는 사회적가치 2.0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내년도에는 더욱 많은 공공기관이 매칭데이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며, 향후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매칭을 원하는 공공기관들은 언제든 경기도와 상의하면 최대한 돕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공구매 매칭데이’는 안정적인 구매처를 찾고자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간 ‘매칭’을 위해 양자가 서로 만나는 구매상담회로, 올 한 해 총 4회를 개최, 465건의 매칭과 10억 원 가량의 구매성과를 올렸다.

Copyrights ⓒ 한국의정방송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득규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