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 위챗페이… 매출 증대를 위한 똑똑한 선택

입력시간 : 2019-12-02 15:48:13 , 최종수정 : 2019-12-02 15:48:13, 배다영 기자

중국의 모바일 결제 이용률은 71.4% 26.1%에 그치는 한국에 비해 약 3배 가까이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신용카드 결제가 주를 이루는 우리나라와 달리 중국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대부분의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스갯소리로 중국에서 휴대폰이 없으면 과자 하나도 사먹지 못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중국 내에서 모바일 결제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그 편리함과 휴대성에 있다. 카드나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손쉽게 결제가 가능하고 작은 노점에서도 QR코드로 결제가 가능할 만큼 사용 범위도 넓다. 결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앱 내에서 여러 가지 편리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도 있다.

 

 모바일 결제의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인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 내에서만 사용자가 7억 명에 달한다. 이러한 모바일 결제 사용자들의 대부분이 여행시에도 모바일 결제를 사용할 수 있다면 더 많은 돈을 쓸 것이라고 답했다고 한다.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함 때문이다.





 최근 한중 관계 회복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의 수가 점차 회복되는 만큼,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은 매출 증대를 위해서 이제는 필수적으로 고려해봐야 하는 요소가 됐다. 이미 면세점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알리페이 위챗페이의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도 도입하고 있다.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해 매출을 증대하기 위한 필수요소가 된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국내에서알리페이·위챗페이 가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빌리티코리아(대표 안정길)에 따르면 별도의 설치나 가입비용 없이도 간단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바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QR코드를 발급받게 되고, 중국인 관광객들이 알리페이 위챗페이 어플을 이용해 바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평소 중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잦은 곳이라면 이러한 결제 서비스 도입만으로도 매출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알리페이·위챗페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빌리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쉽게 가맹신청도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 : http://mobilitycorea.co.kr/

Copyrights ⓒ 한국의정방송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배다영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