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고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다

학부모회 경로당 봉사활동

입력시간 : 2019-12-02 17:50:06 , 최종수정 : 2019-12-04 09:53:57, 이동훈 기자
[형곡고]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사랑나눔 봉사활동 실시


형곡고 학부모회와 3학년 학생회 임원은 지난 11월 29일(목) 형곡동 일대의 경로당 7곳을 방문하여 나눔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경로당 청결봉사를 비롯하여 미리 준비해온 떡, 과일, 수육을 대접하면서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ROTC 출신이라는 어르신은 ‘매번 잊지 않고 찾아와서 말벗이 되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이렇게 맛있는 다과까지 마련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더구나 손주같은 학생들이 함께 해주니 모처럼 경로당에 활기가 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학부모회 회장은 ‘자녀들과 함께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위문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찌보면 축복이고 행복이다. 오히려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 자녀들과의 유대 강화, 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즐겁게 임하고 있다. ’ 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형곡고 학부모회는 청소년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학생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월 양로원이나 경로당을 방문하여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사곡동일대에서 연탄배달봉사활동도 실천했다.

 


Copyrights ⓒ 한국의정방송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