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도내 중소기업 인도시장 진출 지원 본격화

충남경제진흥원장, 인도(뉴델리) 통상사무소장 임명장 수여

입력시간 : 2020-02-12 16:02:54 , 최종수정 : 2020-02-12 21:27:08, 이재천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지난 10일 충남경제진흥원 뉴델리 통상사무소장에 하승창씨를 선발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신임 하승창 소장은 인도 현지에서 법인 설립 및 운영총괄, 수입 통관 관리 등 현장행정 업무추진 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로 지난 한 달간 진행된 공개 경쟁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오광옥 원장은 임명장 수여 후 “뉴델리 해외통상사무소가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 확대 및 판로개척 지원 등 국제교류의 거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에 하승창 신임 소장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인도 뉴델리 지역에 직영사무소 설치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이며, 충남도 해외통상사무소는 베트남 하노이에 이어 두 번째다. 향후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및 전문전시회 참가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대한 기대가 매우 높다.

뉴델리 통상사무소는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사무소 위치는 (인도, 5Floor, Plot No. 149, Sector-44, Gurugram-122002, Haryana, India)이며, 관련 사업에 대한 문의는 충남경제진흥원 마케팅지원팀 (이영훈 대리 041-539-4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왼쪽), 하승창 뉴델리통상사무소장(오른쪽)

                     사진제공 : 충남경제진흥원 경영기획팀


Copyrights ⓒ 한국의정방송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재천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소상공인연합신문